보이싱에 대해 알아보기
일반적으로 피아노 코드와 관련하여 “보이싱”이라는 용어를 우연히 접하게 됩니다. “보이싱”은 피아노와 관련하여 완전히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드 “철자” 대 음성
화음에 있는 음표에 익숙해지면(화음의 “철자”라고 함) 다양한 방식으로 음표를 분배할 수 있습니다. 이를 “보이싱”이라고 하며, 생각, 하모니 규칙, 손이 얼마나 뻗을 수 있는지에 의해서만 제한됩니다. 화음의 실제 음표는 주어질 수 있지만, 하모니를 유지하는 동시에 다양한 방식으로 화음의 소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 보이싱은 다른 소리와 미묘하게 다른 감정을 낳을 것입니다.
코드 내의 동적 균형
피아노와 관련된 “보이스”의 두 번째 의미가 있습니다. 심지어 코드를 보이싱하는 것과도 관련이 있지만, 완전히 다른 방식입니다. 정확한 음표와 키보드에서 연주할 위치가 주어지면 다음 질문은 어떻게 연주하느냐입니다. 전체 음표를 똑같이 크게 연주합니까? 아니면 코드의 특정 음표에 주의를 기울이고 싶습니까? 코드 내의 역동적인 균형이 “보이스”의 두 번째 의미입니다.
피아노 보이싱
피아노 기술자는 악기의 “보이싱”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반적으로 다른 것을 말합니다. 피아노 자체의 음색의 질을 수정하기 위해 망치를 더 단단하게 하거나 부드럽게 하는 것입니다.
연화 망치
피아노 보이싱은 일반적으로 해머를 부드럽게 하는 것을 수반합니다. 피아노 보이싱의 핵심 방법은 해머의 펠트를 찔러 부드럽게 하는 보이싱 바늘이 달린 손잡이로 구성된 보이싱 도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해머를 부드럽게 하는 또 다른 방법은 펠트 일부를 깎아 모양을 바꾸는 것입니다.
강화 망치
그 반대도 가능한데, 즉 망치를 단단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것은 특수 래커를 사용하여 이루어집니다. 많은 기술자들은 가능한 한 래커를 사용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래커가 음색의 질을 상당히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리의 이러한 변화를 취소하는 것은 실제로 불가능합니다. 심지어 보이싱 니들을 사용하여 망치를 다시 부드럽게 만드는 것조차도 동일한 품질의 소리를 낼 가능성이 없으므로 래커는 보통 특수한 상황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결론
폴섬에서 경험이 풍부한 강사에게 피아노 레슨을 받는 동안, 위에서 언급한 피아노 연주에서 “보이싱”이라는 용어의 완전히 다른 세 가지 의미에 대해 배우게 될 것입니다. – 코드의 음을 얼마나 떨어뜨려 연주하는지, 코드 내 음의 역동적인 균형, 피아노 음질을 바꾸기 위해 해머를 단단하게 하거나 부드럽게 하는 것입니다.